일본 출신 밴드들을 보는 시선은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의 2명의 주인공 '요한 크라우저 II세' 가 (또 다른 자아인) 네기시 소이치를 향해 "찐따같은 음악을 하는 병신같은 자식들, 지옥에서 모조리 불타버려라! 고오오오~~" 같은 저주까지는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음악을 오랫동안 찾지 못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유럽에서 늘상 꾸준한 시장이 유지되고 있는 멜로딕 메틀이라는 장르역시 지금까지도 크게 정이 가는 장르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거리감을 한번에 좁혀놓은 밴드를 알게 된건 2008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밴드의 기타리스트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빈틈없이 한음한음 또박또박 너무나 정확하게 풀어내는 꼼꼼함이 몹시 인상적이었습니다. 게다가 노래도 좋고 그 노래에 나오는 기타 솔로도 좋았습니다. 어떤 곡의 기타 솔로까지 흥얼흥얼 거린달지 따라부르(!)는 기분은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즐거움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좋은 멜로디를 자신의 기타솔로에 잘 녹여내는 하이 테크니션. 갈네리우스라는 밴드의 기타리스트 Syu였습니다.






(새로울 것 없는) 몇백년이 넘은 클래식 곡들을 연주하는 클래식 앨범들이 여전히 꾸준하게 팔리고, 일본이나 우리 나라나 큰 돈 벌기는 어려운 헤비메틀이라는 장르가 (잭 블랙의 말처럼) 뉴웨이브도 죽었고, 펑크도 죽었고, 얼터너티브도 죽었지만 아직까지 살아남은 이유는 훌륭한 '연주'가 주는 감동이 있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비메틀은 클래식 음악과 극한의 반대점에 위치하고 있(어 보이)지만, 클래식 음악처럼 '연주'가 주는 감성과 '연주력'이 주는 감동이 있기 때문에 대중음악 장르로서 꾸준하게 살아남은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바로 이 점이 제가 헤비메틀을 좋아하는 이유이고 갈네리우스라는 팀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일본 출신 밴드답게 CD 판매가격이 너무나 연예인급이어서 감히 만져보지도 못하다가 기적적으로 갈네리우스의 새 앨범이 국내에 라이센스화되어 발매가 되었습니다. 대형마트 폭탄세일 예고를 알게된 알뜰아줌마들이 폭탄세일 코너를 향해 돌진하는 기분처럼 눈깔 뒤집혀서 잽싸게 구입을 할려고 했는데 순식간에 품절이 떠서 몹시 당황스러웠습니다. 분위기는 좋아보입니다. 이전 앨범들도 라이센스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산타클로스가 되어서 (갈네리우스를 모르는) 헤비메틀 팬들의 머리맡마다 놔두고 오고 싶은 앨범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