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발매된 'Rise from Ashes' 앨범을 듣고는 Galneryus 라는 밴드와 함께 Loudness와 X-Japan 이후로 다시 한번 일본 메틀 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데 큰 기름(!)을 부은 Concerto Moon 의 2010년 발매된 새 앨범입니다. 보통 CD가격의 2배를 건드리는 건방진 가격에 약간 망설이기도 했지만 사봐야 얼마나 사고, 살아봐야 얼마나 산다고(-_-) 인생 뭐 있나 구입하기까지 과정은 매우 순조로웠습니다. (사실 구입하고 싶은 일본 밴드가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닙니다.)


주로 아마존 재팬을 건드렸었지만 이웃 트위터이자 블로거 1976 님의 친절한 조언에 HMV 사이트에서 첫 결재를 했습니다. 배송료나 배송기간이나 아마존 재팬에 비할 바가 아니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기웃거려봐야겠습니다.


밴드의 수장인 기타리스트 Norifumi Shima 는 전작인 'Rise from Ashes'앨범이 어지간히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전작 활동 이후 바로 자신의 솔로 앨범이 제작이 들어가고 솔로 앨범이후 뭔가 새로운 영감을 잡았는지 이번 새 앨범에는 지만 빼고 싹 바꿔버리는 (놀랍게도 키보드도 빠진) 심플한 4인조 구성의 Concerto Moon 밴드 리뉴얼을 해버립니다. 결과적으로는 저는 이 리뉴얼이 대단히 마음에 듭니다.


도대체 일어로 부르는 건지, 영어로 부르는 건지 조차도 알 수 없었던 부정확한 발음의 이은미 동생같은 창법의 보컬은 나가고 어느정도 가사가 영어인지 일어인지는 구분할 수 있는 보컬이 들어온 점은 가장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솔로 앨범도 그랬듯이 이 잔이 식기전에 저 적장의 목을 따고 오겠소라고 말하며 적진에서 무시무시한 창 질을 해대는 관우를 보는듯한 Norifumi Shima 의 기타는 키보드가 멤버가 빠진 4인조 편성으로 인해 더욱 직설적으로 들리고 시원시원합니다.


초회판 한정은 보너스 DVD가 들어있습니다. 3가지가 들어있는데 1. (코믹한 장면이 곳곳에 나오는) 새 앨범의 스튜디오 녹음 과정을 찍은 홈 비디오 2. Norifumi Shima 의 새 앨범에 관한 기타 플레이 코멘트 3. 수록곡 Angel Of Chaos 프로모션 비디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