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음악쪽을 좋아하다보니 술만 좀 쳐마시다보면 노래방을 가게 되는 것도 일상다반사...친구들은 뭔 팝송을 부르고 (쳐)지랄이냐 캐또라이로 취급당하기 쉽상입니다만, 이럴 때아니면 언제 내가 락스타(...)가 된듯한 착각과 환상을 가져보겠냐 싶어서 꾿꾿이 이쪽 노래를 자주 찾아부르는 편입니다. 그런데 맨날 부르는 노래가 그 노래가 그 노래이다 보니 새로운 아이템좀 장착해보자는 의도로 이 노래 혹시나 있을까? 검색해보던중 몇가지 상당히 흥미로운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드림시에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대충 짐작가는 예상문제(...)들은 나와있었는데 99년 발매앨범 "Scenes From A Memory" 앨범의  The Spirit Carries On 이 있더군요..ㅋㅋㅋ 의외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Take The Time도 불러본 적이 있습니다만 그냥 딱 기분내기 좋더군요. 나머지 기억은 그냥 잊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는 백두산을 검색해보았습니다. ㅋㅋㅋㅋ 백두산의 곡중 가장 정신없고, 가장 높은(..) 곡중 하나인 저 곡이 있을줄이야...'주연배우','말할걸','어둠속에서' 를 기대했던 저의 바램은 완전히 캐박살이 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거 정말 듣기만 해도 어려워 보이던데...나중에 정말 지루하고 재미없는 회사 회식자리에서 만취상태에서 캐꼬장부리고 싶을 때나 한번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제플린의 검색결과입니다. 1-4집에서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곡들이 잘 채워져 있군요. 음? 그런데 '천국으로 가는 계단' 이 안보이는군요..그럴리가 없을텐데 말입니다. 마이크 마이어스가 주연했었던 옛날 영화 '웨인스 월드'의 한 장면이 생각나는군요. 악기점 기타앞에 걸려있었던 문구 'NO Stariway To Heaven' ('천국으로 가는 계단' 치지 마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나위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예상대로 김바다 시절의 시나위곡들이 꽤나 많군요. 최근 앨범의 수록곡인 '작은 날개' 도 있는 것이 신기합니다. '크게 라디오를 켜고' 는 아마 임재범 보컬버전이 아니라 김바다 보컬버전인것으로 기억합니다. 임재범이냐 김바다냐 고르라면 당연히 임재범이지만 편곡은 김바다 보컬버전의 편곡이 훨씬 박진감 넘치고 좋더군요. 무엇보다도 'Farewell To Love'가 있다는 게 큰 수확이군요!!! ㅋㅋㅋㅋ !! 이웃블로거들 다 모여서 얼큰하게 술마시고, 같이 노래방가서 미친듯이 불러보고 싶군요. ㅋㅋ.








+ Recent posts